본문 바로가기

레저 스토리

수상스키의 모든 것- 수신호,장비,교육 정보

 

 

 

 

 

 

 

 

 

수상스키의 모든 것-수신호,장비,교육 정보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는 그 계절만 누릴수 있는 여러 것들이 있습니다. 봄은 꽃놀이, 여름은 물놀이, 가을은 단풍놀이, 겨울은 눈놀이 인데요. 이제 여름시즌입니다. 당연히 휴가를 내고 물놀이를 떠날 분들이 상당수가 계실겁니다. 바다로 산으로 떠날 계획일텐데요. 겨울하면 딱 스키나 보드가 생각나지만 여름은 그냥 막연히 물놀이 입니다. 몇년전부터 수상레저란 레포츠가 들어오고 보급되고 있지만 크게 대중화 되지는 않은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엔 스키! 여름엔 수상스키라 할 수 있기에 수상스키 정보의 모든것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수상스키의 수신호, 장비, 더불어서 무료교육 정보까지 담아보려 합니다.

 

 

수상스키 수신호법

 

  수상스키를 처음 접하거나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는 두렵고 어려운 레포츠로 여겨지기 쉽습니다. 수영을 못하는데, 수상레저를 해본적이 없는데 등의 이유가 많아서죠. 하지만 수영을 못해도 구명조끼로 해결이 되고 수상스키를 타기전에 잠깐의 강습이면 수상스키를 탈 수가 있습니다. 수상스키는 타는 사람의 기술과 능력도 중요하지만 보트와의 수신호를 주고 받으며 호홉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일회성으로 잠깐 타는 분들이 많아서 이런 부분을 놓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수상스키를 즐길분들을 위해서 보트와 호홉하는 수신호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수신호중 속도와 복귀신호만 알아두시면 고급자와 같은 포스를 풍길 수 있으실 거에요.

 

 

 

수상스키 장비 준비하기

 

    수상스키를 타는데 준비해야하는 준비물들이 있습니다. 물에 젖기 때문에 간단한 옷과 속옷 간단히 말릴 타올정도를 챙기시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준비를 하시겠다면 아래의 준비물을 챙겨오신다면 완벽한 준비를 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준비되지 않은 물품들은 렌트를 해주는 물품이 많습니다. 전화해서 문의후에 준비를 한다면 더 간단히 챙겨갈 수가 있겠죠?

 

 

수상스키 교육 정보

 

   수상 레저쪽이 국내에 들어오면서 퍼지기 시작한지 채10년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수상스키는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가장 많이 사랑받은 수상레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수상스키를 무료로 교육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약간 속은 기분이였습니다. 무료교육은 맞지만 장비렌탈비는 내야하더라구요. 교육비를 별도로 지불해야하는 곳과는 비교가 않되게 저렴하지만 무료라고 생각했기에 조금 실망하기도 했습니다.

 

 

 

  두시간에 이만원이 채않되니 처음 배우기에도 부담이 적고 강습 및 부족한 부분에 대한 교정까지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쉽게 배울수 있을 것 같아요. 위치 역시 서울에서 1시간 거리인 가평에 있어서 주말에 시간내서 짬짬이 배우기도 좋은 것 같아요.

 

 

  현재 2013년 첫 여름시즌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더라구요. 저는 다른 것은 모르겠고, 팬츠와 슈즈가 가장 탐이 난답니다. 시즌권 구매자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인것 같아서 저같은 초보자에게는 해당이 않되는 것 같네요. 매시즌을 기다리시는 매니아분들이라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