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다발성 경화증 원인과 증상

 

 

 

 

 

 

 

발성 경화증 원인과 증상

 

 

 

 

 

 

 

 

 

 

    이번에 새로운 슈퍼맨 시리즈가 개봉을 하더군요. 한때 역대 슈퍼맨들에 대해서 조명하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다들 하나 같이 불운했던 내용들이였는데요. 그중에 슈퍼맨3의 남자 주인공이였던 리처드 프라이어가 걸린 질병이 소개 되었었습니다. 불치병으로 알려진 다발성 경화증이였는데요. 이질병은 아직도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이 밝혀지지 않은 무서운 질병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현재까지 추정하고 있는 다발성경화증의 원인과 대표적인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다발성 경화증 추정 원인

 

 

 

 

 

  다발성 경화증은 확실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무서운 질병입니다. 다만 대략적인 원인을 추정할 뿐인데요. 먼저 다발성 경화증은 밝혀지지 않은 유전적 요인이 일으키는 불치병으로 인식하는 것이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과 내외부의 여러 요인이 결합하여 발병한다는 것인데 아직 연구중이라고 합니다.

 

  다발성경화증의 특징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높은 발병율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밝혀지지 않았지만 40세 미만의 다소 젋은 층에서 발병율이 높게 나타나는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 바이러스등의 세균 침투등을 추정하고 있지만 불행히도 밝혀진 것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다발성 경화증 증상

 

 

 

 

 

 

 

 

  이 질병의 특징으로는 뇌, 척수 등의 중추 신경계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실제로는 외부 이물질등의 침범으로 인한 염증이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내부에 세포를 침투한 이물질로 인식하여 백혈구가 신경세포를 둘러싼 세포등을 공격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정확하게는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표현합니다.

 

  아직까지도 정확한 치료법과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서 더욱 무서운 질병인데요. 이 질병의 증상으로 운동장애, 감각기관이상, 시력 장애등으로 연결되어 이상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질병의 치료운동으로 수영을 권하며 한의학에서는 봉동요법을 권해진다고 합니다. 불치병이다 보니 일상생활에서의 꾸준한 관리와 운동을 권해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