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당뇨병의 초기증상과 원인 체크하기

 

 

 

 

 

당뇨병의 초기증상과 원인 체크하기

 

 

 

 

  국내 환자중 60%는 자신이 이질병에 걸린줄도 모른다고 합니다. 바로 당뇨병인데요. 이런 원인은 바로 증상이 없이 찾아오는 질병이란데 있습니다. 당뇨병에 걸렸지만 뚜렷히 변화가 나타나지 않기때문이죠. 게다가 당뇨는 죽을때까지 관리해야하는 관리질병이기에 질병을 감지했다고 하더라도 치료를 받지 않는 환자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말 위험한건 당뇨병보다 당뇨로 오는 합병증인데요. 합병증을 포함한 사망질병 1위가 당뇨병이라고 하니 빠른치료와 관리만이 방법인것 같습니다.

 

 

 

 

 

(  당뇨로 인한 합병증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당뇨를 의심해봐야하는 초기증상으로 다음, 다식, 다뇨를 꼽습니다. 물과 음식을 많이 먹고 소변의 양이 많아지는 증상인데 이역시도 당뇨가 상당부분 진행한 후에 찾아온다고 하니 무서운 질병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이렇듯 당뇨는 본인도 모르는새에 찾아오는데 뚜렷한 증상이 없어도 조기검진을 꼬박꼬박 받아야 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당뇨의 정확한 의미는 설탕 당자와 오줌뇨자의 결합어인데, 혈액내의 포도당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서 생겨나는 질병입니다. 선천적으로 포도당을 처리하는 인슐린을 만들지 못하는 케이스와 인슐린은 있지만 기능을 제대로 못하는 2가지 경우로 나뉩니다.

 

  양방과 달리 한방에서는 당뇨를 신장과 폐장의 기능장애와 체내의 열로 인한 혈액부족을 원인으로 보기에 접근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한방치료는 인체의 진액보충과 열을 낮추는 것을 첫번째 치료로 보는 것이죠.

 

 

 

 

  당뇨의 원인으로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운동부족, 과도한 스트레스를 꼽습니다. 그렇기에 꾸준한 운동과 고른영양소 섭취를 위한 식단 조절등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생활 요인과 환경요인적인 문제로 이행이 어려운것 역시 사실이죠. 최근 다큐프로그램에서 방영된 내용에 당뇨에 양파가 효능이 좋음이 나왔는데요. 양파즙과 양파진액이 당뇨증상의 완화와 피를 맑게 하여 갖은 질병개선에 탁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