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조갑박리증 원인과치료-손톱 갈라지는 이유

 

 

 

 

 

 

 

 

 

 

조갑박리증 원인과치료-손톱 갈라지는 이유

 

 

 

 

 

 

 

 

 

 

 

 예로부터 양방과 달리 한의학에서는 몸에서 외형적으로 보이는 얼굴의 기운이나 손톱의 상태를 보고도 몸의 상태를 진단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 건강의 척도로 봤던 부위가 바로 손톱의 상태였는데요. 일반적으로 손톱이 둥근 아치형에 짙은 분홍색을 띄고 반달모양의 흰색이 손톱뿌리쪽에 자리잡고 있으면서 윤기가 흐르는 것이 가장 좋은 건강상태를 취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유명한 상식중에 하나이겠습니다.

 

 

 

  그런 손톱에 이상을 나타내는 질병중 하나인 조갑박리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질병의 원인과 치료방법

왜~!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조갑박리증은 손톱이 피부와 떨어지려는 증상을 보이는 증상의 총칭입니다. 그래서 손톱의 모양이 둥근 아치형의 매끈한 모양이 나오지 못하고 울퉁불퉁한 표면을 이루게 됩니다. 되게가 손톱의 끝에서 뿌리쪽으로 진행이 시작되며

간혹 옆쪽에서 부터 진행되기도 합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갑상선 기능항진증, 기능저하증, 매독, 건선, 피부감염증상, 뜨거운 물에 손을 오랫토록 담고 있는 일에 종사하는 분들께서 쉽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럼 이런 이유로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를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빠른치료를 시도하시는게 무조건 정답인데요. 벌어진 틈사이로 세균증식과 곰팡이균이 자라기에 최적의 환경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증상의 번식은 급속도로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치료법으로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것에 착안해서 많은 영양분을 공급할수 있는 영양제와 처방전을 함께 처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손톱에 큰 하중이 전달되지 않도록 많은 주의를 요하게 됩니다. 더이상 피부와 손톱이 분리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말이죠~~^^ 모두 손톱관리 잘하셔서 안전하게 예방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