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봉와직염 (봉소염)원인과 증상

 

 

 

 

 

 

 

 

 

봉와직염 (봉소염)원인과 증상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거치는 관문이 있습니다. 바로 군대인데요.~ 예전 제가 20살에 군에 입대할때는 큰 생각이 없었습니다. 다만 모든 친구들이 갔으니까 나도 간다 정도였죠. 문득 8-9년 정도 지나고 난후에 제가 느끼는 점은 정말

다시는 없을 제 짧은 청춘의 2년은 굉장히 큰것이였구나하고 느낍니다.

 

 

 

 

  군대에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질병중 하나 바로 봉와직염입니다. 대로는 봉화직염으로 더 많이 불리고 있는 이질병의 정확한 이름은 봉소염이라고 해요. 저도 사회에 나와서 봉소염에 걸리신 분을 딱 한명 밖에 보지 못할정도로 사회에서는 접하기가 힘든 질병인데도 군대에서는 왜 자주 발생할까요?ㅎㅎ 봉와직염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 질병의 정확한 원인은 피부에 조그만 상처나 균열을 통해 들어온 박테리아가 주요 원인입니다. 화농성 염증으로 군대에서 자주 걸리는 이유는 딱딱한 군화를 장시간 착용하고 있고 단체 생활이다보니 세균에 취약할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주로 무좀이 있는 보균자에게서 흔히 볼수 있으며 취약한 대상자로는 술을 즐기는 알콜중독자, 당뇨병 환자가 취약한 대상이라고 합니다.

 

 

 

 군시절 자료화면을 통해서 봉소염의 무서움을 철저히 시각화자료를 통해서 교육받으셨을꺼라 봅니다.~ 증상으로 생긴부위에 큰 통증과 심한열감, 붉게 홍반 형상을 뜨게 되면서 주변부로 퍼져나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부위로 후에 물집같은것이 올라오기도 하는데 이것이 터지거나 고름이 세어나오기도 합니다.

 

 

 

  좋은 예방법으로는 무조건적인 청결 청결! 그것 뿐인데요. 불편한 발상태와 습한 환경속에서 갈라진 틈으로 침투한 세균이 원인이기에 건조를 확실히 하고 발이 편한 운동화등을 신어주는게 좋습니다. 발견즉시 병원에서 항생치료를 받으면 빠른시간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