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완선-사타구니 무좀은 무엇인가

 

 

 

 

 

 

 

 

 

 

 

 

완선-사타구니 무좀은 무엇인가

 

 

 

 

 

 

 

 

 

  80년대 최고의 섹시퀸이라고 한다면 김완선이 있습니다.~ 이 뜬금없는 소리에 동조하는 질병이 있는데요. 바로 완선이 그것입니다. 한글자만 뺐을뿐인데 느낌이 확 다르죠?ㅎㅎ쉽게 말하자면 이질병은 사타구니 무좀이라 불리기도 하고 전문용어로는 샅백선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이 질병은 어떤 병인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사타구니 무좀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는데요. 정말 단순하게 발에 무좀이 많이들 생기시지만 사타구니에 생기는게 완선입니다. 주로 발병하시는 분들은 운전을 직업으로 하시거나, 장거리 운전이 잦은 분들께 흔히 발생한다고 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질병으로 고생했던 경험이 많다고 하네요.

 

 

 

 

 

 

  증상으로는 가장흔하게 허벅지에 갈색의 홍반증상이 나타나는데 이것이 점점 퍼지면서 가려움증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갈색 홍반이 퍼지면서 중앙부위가 치료되는듯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주로 습한 땀이 원인이기 때문에

여름철 많이 발생하며 겨울철에는 소강기를 보인다고 하네요.

 

 

 

  다르게 나타나는 분들중 갈색이 나타나지 않고 희미하게 색소침착만을 나타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습한기운때문에 생겨나는 곰팡이 감염증상으로 주요한 원인으로 발톱무좀균이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증상이 생겨날때 단순 땀띠로 넘기는 경우가 많아서 치료시기를 늦추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정말 무서운점은 그냥 넘겨놓고 방치시에 피부속으로 침투해서 장기에도 영향을 끼칠수도 있다고 합니다. 허벅지무좀은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나지만, 손무좀은 여자가 남성보다 2배나 높게 발생한다고 해요. 간혹 증상이 발생하고 완화시키기 위해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는 분도 계시는데 오히려 증상을 심각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사타구니를 항상 건조하게 , 그리고 몸에 핏되는 옷을 피하는게 좋고, 의류를 깨끗한 옷으로 돌려입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증상이 의심된다면 하루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