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스토리

응답하라 1994 ost 로이킴-서울 이곳은 듣기 뮤비

 

 

 

 

 

 

 

 

  저는 드라마를 즐겨보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평이 좋은 드라마는 1년-2년에 한번씩 몰아서 한번에 보고는 했는데요.~ 요즘은 자극적인 스토리 , 발로하는 전개가 판을 치는 드라마도 이슈가 되고 흔해지기 시작하면서 드라마는 멀리했는데요.

 

 그런 제가 요즘 유일하게 챙겨보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응답하라 1994 인데요.~ 한창 보다보면 참 가끔 제모습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하면서 빠져서 보곤 합니다. 이전 시리즈인 1997도 상당히 좋았습니다만 음,,, 뭐랄까요. 지금 시리즈의 몰입과 공감은 아닌거 같아요.~

 

  이상하게 자취생으로 나오는 인물들을 보면서 지금의 제감정에 동요를 느낀다는게 가장 정확한 표현이겠네요.~ 서울생활이 힘들때나 배역들이 지칠때쯤이면 나오는 이노래가 제 가슴을 울리더라구요.~ 서울 이곳은 참 힘들다고 생각할때면 나오죠~ ^^

 

 

  바로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 인데요.~ 하이라이트나 도입부 부분은 자주 나오는데 전주부분을 듣기가 정말 어려운 ost 였어요.~ 결국은 제가 찾아서 듣게 되었는데 노래 자체도 상당히 좋네요.~ 뮤비로 감상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

 

 

 

 

 

 

 

 응답하라 1994 ost 로이킴 - 서울 이곳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