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저 스토리

초보를 위한 윈드서핑 장비와 강습 비용 알아보기

 

 

 

 

 

 

 

 

 

 

 

 

초보를 위한 윈드서핑 장비와 강습 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캔커피이야기입니다. 최근 한강 뚝섬에서 윈드서핑을 배웠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는 길에 한강에서 윈드서핑 강습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배우게 되었는데요. 다른 분들도 그렇겠지만 윈드서핑을 배우는 것이 상당히 망설여질 것 같습니다. 저역시 마찬가지였는데, 막상 배워보니 별거 없네요!!! ㅋㅋㅋ수영도 못하고 단지 한강에서 할수 있고 물놀이라서 시작을 했는데 상당히 재미집니다.~ 저같이 망설였던 다른 초보분을 위해서 윈드서핑 장비와 강습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윈드서핑 장비 알아보기

 

 

 

  보드

 보드는 평평한 판으로 이뤄져서 부력을 가집니다. 물위에 뜨게끔 되어있죠. 보드부분이 재미있는 것은 앞판, 뒷판이 없다는 것입니다. 앞과 뒤의 구분이 없는 것이죠. 보는 바우, 미집, 스턴으로 3등분하여서 통상 명칭을 부르게 됩니다.

 

 데거 보드 - 보드를 탈때 이부분이 없으면 옆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방향을 바로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삽입식으로 구

                 성되어 있습니다.

 

  스케그 - 자동차가 흔들리는 것을 막아주는 장치가 있듯이, 보드에도 그런 장치가 있습니다. 보드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데 흔들림을 막아주고 직진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리그

 리그는 바람을 맞는 세일부분을 포함한 조인트의 상위부분을 칭합니다. 보드의 위에 장치되는 부분들을 리그라고 보면 편합니다. 세일, 배튼, 윈도, 붐, 마스트로 이뤄집니다.

 

  마스트 - 세일을 세우는 돛대를 지칭합니다. 보드의 좌우방향을 조정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세일 - 바람을 맞아 전진력을 형성하는 부위로 배로 보면 돛을 말합니다.

 

  윈도우 - 세일 부분에 차단되는 풍향이 있습니다. 풍향을 보기 위한 창문을  윈도우라고 합니다. 풍향 방향을 조정케하

            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붐 - 조종을 위해서 탑승자가 손으로 직접 세일을 세웁니다. 그리고 방향과 앞으로 나아갈수 있도록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윈드서핑을 탑승할때 방향을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상단의 러닝 부분이 가장 빠른 속도로 나아갈수가 있습니다. 초보자분들께서는 바람이 좋은날 러닝포인트에 서셔야 쉽게 배워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외에 다른 포인트들은 초보가 타기에는 조금 힘이 듭니다. 그렇지만 여러포인트중 데드존 포인트는 무조건 피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그곳은 바람의 영향이 전혀 없는 부분이기 때문인데요. 초보자라면 당연히 닻을 내리고 돌아오셔야 합니다.

 

윈드서핑 강습비용

 

 

 

  윈드서핑은 강습을 배우려는 분들이 많이 주저하기도 하지만 배울수 있을까하는 두려움이 훨씬 클것 같은데요. 먼저 제 이야기부터 하자면 저는 물을 무서워해서 수영을 못합니다. 가장 크게 주저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구명조끼와 강사분들이 항시 대기해 주시기 때문에 조금만 지나니 물에 있는것이 무섭지가 않더라구요. 분명~! 구명쪼끼의 영향이 크지만 말이죠. 

 

 

  그리고 서울의 중심 뚝섬에 있어서 위치적인 부담이 없더라구요. 같이갈 친구가 시간대가 맞지 않아서 혼자 갔는데 의외로 저처럼 혼자서 강습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전문적으로 타실 것이 아니라면 보통 짧게는 하루, 길게는 3일정도만 타시면 혼자서 즐길 수 있을 정도가 되시는데요. 강습비와 렌트비가 따로 들어가서 비싼곳은 1일 9만원 정도 비용이 드는 곳도 있더라구요. 뚝섬에 레저드림스란 곳이 있는데 강습비가 없어서 3만9천이면 하루 윈드서핑을 배울수가 있었습니다.

 

  강습이 무료라서 허접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 정말 꼼꼼히 알려주시더군요. 멘토시스템이라고 해서 될때까지 알려주십니다. 덕분에 하루만에 혼자서 돌아다닐 정도는 되었네요. 배우실 예정이라면 레저드림스 정말 괜찬을듯 하네요. 아래 지도랑 가격표 레저드림스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초보분이라면 합리적이고 확실하게 배울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