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저 스토리

수상스키 강습 초보팁- 장비 및 복장 살펴보기

 









수상스키 강습 초보팁- 장비 및 복장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캔커피스토리 입니다. ~~


여름이고 날씨도 더워서 여름 대표 레저인 수상레저 관련 자료를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수상스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수상레저 관련해서 대부분 정보는 레저드림스카페에서 가져왔습니다. 관심있으시면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수상스키부터, 바나나보트, 바이퍼, 땅콩보트까지 다양한 정보와 방법들이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방문해 보시면 많은 정보 얻으실수 있으실거에요.






  수상스키 장비 및 준비물



첫째, 수상스키를 타는데 준비물로는 수상웨어가 있습니다.

 수상웨어는 물이 잘빠지고 통풍이 잘되는 의류를 이야기하는데 간편히 일상복을 입으셔도 무방하세요.

실제로 수상레저에서도 전문 수상웨어를 착용하시는 분보다는 일상 반팔, 반바지를 입으시는 분들이 훨씬 많으세요.

현장에서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으세요.


둘째, 아쿠아 슈즈~ 가 있습니다

 아쿠아슈즈는 물에 빠졌을때나 물에 가기전 갑판이나 지상에서 발을 보호하고 물에 젖어도 무겁지 않고 물이 잘 빠져서 수상레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시고 시작하는 단계라면 굳이 구입하실 필요는 없어요. 샌들이나, 집에 있는 간편한 운동화를 신고 오시는 분들이 훨씬 많으시니까요.


셋째, 갈아입을 옷과 세면도구

 수상레저는 확실한 것이 물에 빠진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갈아입을 여벌의 옷과 근처에 구비된 세면장에서 샤워를 하게 되십니다. 그래서 세면도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간단한 팁을 더 드리자면, 젖은 옷을 담아가실 수 있게 비닐팩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초보팁!- 수상스키가 두렵다?



 수상스키를 첫 시작하시는 분들은 대게 이런점들 때문에 두려워 하십니다.하지만 전혀 무서워하실 필요가 없으신데요.  

하지만 한번 타보면 알게 됩니다. 전혀 하실 필요없는 고민이란 것을 말이죠. 저같은 초보분들이 망설이는 이유를 볼까요?




첫째 - 수상스키타는 곳은 너무 멀다!

  수상스키를 타려면 여름 대표 피서지인 해안가로 가야 된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저역시 마찬가지 였구요. 하지만 조금 알아보니 서울에서 가까운 가평이나 청평등지에도 굉장히 많은 곳들이 레저를 즐길 수 있게 위치해 있더라구요. 차가 없어도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1시간 정도면 탈 수 있는 곳이 많더라구요.



둘째 - 가격이 비싸다??

 수상레저는 가격이 비싸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비쌌었죠. 90년대 첫 도입되었을때는 말이죠. 하지만 국내에 들어온지 10년이 넘었고, 가격은 굉장히 저렴해졌습니다. 하지만 강습비와 장비 대여비를 따로 받아서 비용이 비싸지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제가 다녀왔던 레저드림스는 강습비가 무료라서 굉장히 싸게 타고 왔네요.



셋째 - 수영도 못하는데 배울 수 있을까?

 수상레저는 확실한 것이 있습니다. 물에 빠진다는 것인데요. 그럼 수영이 필수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100퍼센트 확답을 드릴수 있습니다. 수영 필요없습니다.! 물을 무서워해도 할수 있습니다.~ ㅎㅎ 저도 수영도 못하고 발이 땅에 닿지 않으면 굉장히 무서워서 놀이기구도 못 타는데요. 물에 빠져도 구명조끼가 있으니 물에 뜨더라구요. 수영을 못해도 안전요원이 지도하고 알려주니 어설픈 생존 수영과 구명조끼로도 움직일 수 있더라구요. 




넷째 - 혼자서 배울수 있을까?

  수상레저라 생각했을때 바닷가에서 보는 단체로 타는 모습들을 생각하기 쉬워요. 사실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우연히 지나가다 보게되었고 혼자서 신청을 했었습니다. 강사분께 여쭤보니 절반가까이가 대부분 혼자서 신청한다고 하더라구요. 강습 과정자체가 1달 , 1주일 단위로 길지가 않고 1일에서 3일이면 간단히 다 배울수가 있어서 혼자서 많이 신청합니다. 그리고 의외로 여자분이 상당히 많아서 놀랬어요.~ 혼자서 오는 분들이 많으니 친해지기도 쉽더라구요.



마지막 - 강사분과 강습비를 살피기

  아무래도 배우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강사분의 능력과 강습비가 따로 빠지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업체가 상당히 많이 생겼는데, 대부분은 전문강사 자격증 없이 강사로 등록된 곳이 많아요.  대부분이 체대생을 알바로 많이 쓴다고 하네요. 그래서 강습효율이 않좋겠죠?. 그럼 3일이나 1일만에 배워서 타야되는데 망쳐버릴수도 있습니다. 강사자격증을 제대로 갖췄는지, 그리고 저는 강습비를 무료로 받았지만 전문강사를 쓰시고 1:1 멘토로 해서 가르쳐 주셔서 쉽게 탔습니다, 하지만 강습비를 받으면서도 강습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셔야 후회없는 물놀이가 되겠죠~ 




  이렇게 초보자들이 고려해야할 수상스키 장비와 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밖에도 많은 정보가 카페에 많으니 방문하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제가 다녀온 레저드림스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강습비도 없고 전문강사가 1:1로 책임지고 강습해주시니 초보분에게 특히 좋을 거에요.

가격표랑 정보는 홈페이지 www.leisuredreams.co.kr 에서 가져왔습니다. 문제되면 삭제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