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포도막염원인과 증상-치료에좋은음식

 

 

 

 

 

 

 

 

 

 

포도막염원인과 증상-치료에좋은음식

 

 

 

 

 

 

 

  시력은 인간 행동에 의해서 드러나는 면이 많은 것 같습니다. 떨어진 시력은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지만 일본의 한 프로그램에서 몽골로 장기적으로 생활하고 난후 시력이 정상으로 복구됐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틀린 말일수도 있겠네요. 도시화와 미디어 매체의 발전으로 요즘은 눈뜨고 볼일, 볼거리가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이 눈관련 질병이 늘어나는 이유일 수도 있겠네요. 그중에서 오늘은 포도막염이라고 불리는 눈질병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포도막염의 원인과 증상

 

  포도막염은 시야를 형성하는 막중에 중간에 위치한 막입니다. 가장 바깥의 공막 그리고 가장 안쪽 신경이 많이 분포한 망막, 그리고 그사이에 포도막이 있습니다. 포도막이라 불리게 된 이유는 포도의 껍질과 같이 생겼다고 해서 포도막이라고 합니다. 이 포도막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것이 포도막염이구요. 포도막에는 혈류가 풍부하게 흐릅니다. 혈관이 많이 분포되어있죠.

 

  이 혈류는 눈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주게 됩니다. 사람은 눈을 통해 보게 되는데요. 많은 것을 보게 되면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하기에 혈관이 팽창하게 됩니다. 대게 야근이나 일을 많이한 피곤한 사람의 눈이 붉은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대게 이때는 쉬어주어야 하지만 무리하게 되면 이곳에 통증과 함께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포도막염 치료에 좋은 음식

 

포도막염은 심각할 경우 실명에 빠질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무리한 일을 많이 하게 되고 눈에 핏줄등이 많이 보인다면 간단하게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먼저 포도막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시금치, 산초나무 열매, 당근 등이 있습니다.

 

 

 

 

 

 

 

  시금치 - 뽀빠이의 힘의 원천 시금치입니다. 시금치는 눈의 피로 회복과 면역 강화에 좋은 음식입니다. 갖은

             반찬으로 섭취하기가 용이하며 안구질환, 백내장 포도막염등의 예방과 치료에 좋은 식품입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섬유질, 철분등이 풍부한 시금치는 자주 섭취하시면 눈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당근 - 몸에 상당히 좋은 당근은 일본에서 인삼을 대신하는 식품으로 취급할 정도로 건강에 좋습니다. 

           카로틴성분이 항암작용과 황산화 물질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무려 다른 채소에 비해 12배이상이나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생것그대로 섭취시에 10%미만의 섭취만 되므로 기름등으로 조리해서 먹는

           것이 흡수율을 한껏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산초나무열매 - 독특한 매운향과 식감으로 향신료 또는 약재로 사용되는 산초나무 열매입니다. 산초나무 열

              매는 구충, 해독작용, 소화기관 소화불량등에 좋으며 간기능을 강화해 숙취해소에 좋으며 두통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장기간 섭취시에 피로감이 크게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