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안면경련-눈커풀 및 눈밑 떨림 증상의 원인과 지압점

 

 

 

 

 

 

안면경련-눈커풀 및 눈밑 떨림 증상의 원인과 지압법

 

 

 

 

 

  가끔씩 얼굴근육이 맘처럼 않되고 파르르르 떨려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눈커풀이 갑자기 파르르 떨려본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 있을겁니다. 바로 안면경련과 관련된 증상들인데요. 대게 몸상태가 좋지 못할때, 아니면 중요한 일을 앞둘때 이런 증상을 흔히 보이곤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잦은 분들을 주변에서 보기도 쉽고 본인이 그럴때도 있는데요. 왜 그런 것인지, 증상을 좋게 하는 효과적인 지압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면경련? 눈커풀 (눈밑) 떨림이란?

  가끔 안면이 말을 않듣고 영문도 모르게 떨려본 경험이 있을겁니다. 연세가 있으시다면 지레 겁을 먹고 중풍을 의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풍과 안면경련은 전혀 별개 입니다. 눈떨림이나 안면의 경련등은 거의 대부분이 안면경련의 증상입니다.

 

  안면경련 및 눈커풀의 떨림은 대부분 1주일정도 지속되다가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대부분이 근육의 피로함과 스트레스로 오는 단순 경련입니다. 흔히 서양보다는 동양쪽에서 , 그리고 남자보다는 여자쪽에서 증상이 많이 발생되며 거의 40대에게서 많이 찾아오는 증상입니다.

 

 

 

 

 

  눈커풀뿐아니라 안면의 근육 떨림이 지속된다면 안면경련의 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원인으로 근육의 이상작용이 아닐까라고 추측을 많이 하지만 실제로 뇌가 문제입니다. 뇌속의 동맥이 얼굴의 운동을 관여하는 안면신경을 눌러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급격한 스트레스로 대인공포증 및 우울증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 안면경련에 좋은 지압점 ****

 

 

 

 

눈떨림 및 안면경련에 좋은 지압점으로 예풍혈을 자극하는것이 좋습니다.

예풍혈은 귀와 턱이 이어지는 바로 뒷부분을 이야기 합니다.

귓볼의 뒤편에 오목하게 들어간 곳이 바로 예풍입니다.

 

 

 

 

 

 

 

예풍- 뜨거운 수건등으로 얼굴을 따뜻하게 해준후에 귓볼뒤에 위치한

예풍혈을 집게 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꾹~ 세게 눌렀다 살살 풀어주기를 반복하여 주시면 안면 및 눈커풀 떨림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