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위산과다 증상- 속쓰림 대처법과 좋은 지압법

 

 

 

 

 

 

 

위산과다 증상- 속쓰림 대처법과 좋은 지압법

 

 

 

 

 

 

     도시인들의 여러 증상중 가장 흔한 증상으로 속쓰림이 있습니다. 이것 저것 신경쓸것이 많은 현대 도시 사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증상인데요. 직장 걱정, 재테크 걱정, 애정 문제, 가정 문제 등 걱정과 문제만 놓고 본다면 끝이 없는 고민일 것 같습니다. 이런 속쓰림 현상! 위산과다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쓰림, 위산과다 증상의 원인

 

 

 

 

 

  속쓰림 증상의 원인을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으로 봅니다. 흔히 속쓰리다는 표현에서 속이 쓰린것이 바로 위가 쓰린것을 뜻하는데, 위는 스트레스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예민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통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군, 내성적이고, 집착적인 성격의 사람에게서 잦은 증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고 쌓이게 되면 스트레스의 영향을 많이 받는 위장기관의 운동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위장으로 전달되는 혈관은 좁아지게 됩니다. 운동능력이 떨어지니 소화가 힘들어지죠. 위점막의 자극으로 위액이 과다 분비됩니다.

 

  위점막은 위벽을 보호하는 역활을 책임지는데 스트레스로 인해서 부신피질 호르몬의 영향으로 점막의 저항력이 떨어져 위벽에 손상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속쓰림 현상이 생겨나는 것이죠. 이 증상을 오래 동안 반복하게 되면 위벽에 구멍이 생기고 위궤양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속쓰림 대처법과 좋은 지압법

 

 

 

 

  속쓰림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푸는 것은 필수 입니다.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죠. 운동, 노래 , 여행, 드라이브 , 영화감상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음주와 흡연으로 푸는 것은 오히려 속쓰림에 쥐약으로 작용합니다. 속쓰림증상에 피해야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금주와 금연의 실천입니다. 이 두가지 행동은 위장에 더 큰 부담과 신체 좋지 못한 작용을 하기에 꼭 피해야 합니다. 속쓰림현상에 속이 않좋아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위산의 분비를 줄이지 못해서 상황을 더 않좋게 만듭니다. 속이 좋지 못해도 식사는 꼭 해야합니다. 음식을 섭취하는데 자극성이 덜한 음식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죽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가 불편하다면 섭취량을 적게 나눠서 빈도를 높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체온을 올리는 것도 한가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체온이 올라가면 체내 기관들의 운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이죠. 속쓰림 현상에는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위산과다증상 ( 속쓰림 ) 에 좋은 지압법 ****

 

가슴 가운데 뼈 밑의 명치와 배꼽을 사이로 조금 위에 위치함 거궐혈을 자극하는 것이

 

속쓰림에 좋은 지압법입니다. 이외에도 명치가 아프거나

 

위기능을 활발하게 자극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