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입냄새진단법-원인 제거로 확실히 파헤치기

입냄새진단법-원인 제거로 확실히 파헤치기

 

 

 

 

 

 

 

 

 

 

 

 

 

이 세상에 대화가 가능한 생물은 몇종이 없습니다.

 

오로지 감각과 본능으로만 살아가죠. 인간도 그중에 대화가 가능한 몇않되는 종중에 하나죠.

 

그렇다보니 대화를 위해서는 들리는 가까운 거리에서 상대방과 마주하게 됩니다.

 

때로는 방금 먹은 음식 때문에, 또는 건강이 좋지 않아서 입냄새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가끔 고기를 먹고 난후에 대화를 하러 가는 자리가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입냄새를 진단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진단하는 방법과 원인을 찾아서 없앤다면 확실하겠죠? 여러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입냄새원인으로는 입속에 남아있는 균들이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생기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합니다.

 

양치질을 할때 치아만 닦고 혀바닥을 닦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구취가 발생할수 있는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부위가 바로 혀바닥입니다.

 

혀에 위치한 남은 잔여물과 균들로 인해서 입냄새가 발생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는 말이 되죠.

 

구취가 심할때나는 냄새가 음식물 쓰레기냄새와 비슷한 이유도 그때문이라 하겠습니다.

 

 

 

 

입냄새원인을 제공하는 다른 조건으로는 구강건조증, 올바르지 못한 양치질, 생리기간, 흡연, 치주염등이 있습니다.

 

냄새가 심해지는 원인으로 건조함이 큰 영향을 끼치는데 침분비와 순환이 올바르지 못할때 구취는 심해진다고 합니다.

 

양치질 역시 주원인중 가장 큰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양치를 제대로 하지않아서 남아있는 잔여물과 세균증식으로 인해

 

입냄새가 증가하기 때문이죠. 흡연하는 분들이 구취가 심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담배의 냄새 영향도 크지만 무엇보다

 

흡연자체가 주는 구강건조증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악취가 강해질 확률이 다분하죠.^^

 

 

 

 

 

입냄새진단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주변의 시선이 있으면 다소 부끄러울수 있으니 혼자 있는공간에서 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음... 화장실이 좋겠네요 ^^ 먼저 입냄새진단하는 방법으로 깨끗히 씻은 손등을 완전히 말려준후에 손목을 혀로 한번 핥아 줍니다.

 

그리고 바로 냄새를 맡아보는건데요. 자신은 냄새를 자각을 잘 못하니 바로 빨리 맡아주는게 좋습니다.

 

면봉을 이용해서 혀의 백태를 긁어내 보는 방법인데요. 뿌리부분에 백태가 많이 있기 때문에 면봉으로 혀의 안쪽, 뿌리부분을 긁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아보는 입냄새진단법으로는 3-5분 정도 입을 다문채로 코로 숨을 쉬고 내뱉습니다. 그리고 양손으로

 

입을 막고 숨을 내쉰후에 맡아보시면 됩니다.

 

 

 

단순하지만 늘 숨을 쉬고 있는 당사자는 자신의 냄새를 잘 알지 못해요.~ 그래서 위의 방법들을 통해 확인해보시면

 

자신의 입냄새진단법으로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악의 인상은 숨냄새 맡기 싫은 사람이거든요.

 

몸에서 않씻어서 나는 냄새는 절대 아닌데 그냥 이상한 냄새나는 분들이 있죠.^^ 모두들 구취에서 자유로운 즐거운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