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지루성 두피염 증상과원인-탈모의시작??

 

 

 

 

 

 

 

 

지루성 두피염 증상과원인-탈모의시작??

 

 

 

 

 

 

 

 

 

 

 

 

 

 

 

  탈모 검사를 가면 알아보는 체크사항안에 들어있는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머리에 여드름같은게 생겼다. 붉은 염증같은것이 생겼다가 그런것인데요. 바로 그 질병이 지루성 피부염 입니다.~ 이 질병은 단순한게 생각하면 여드름이 머리에 나는것인데요. 탈모의 전초증상으로 많이 나타나기에 자가테스트에 자주 등장하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저도 한두개씩 나기시작하면서 여드름짜듯 짜버리는데 상당히 않좋다고 하네요. 그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으로써는 피지샘에 분비되는 피지의 양이 많아지면서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되고 염증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게 지루성 피부염의 대표적인 증상중에 하나이죠.

 

  

 

 

 

 대표적인 증상

 

  - 머리가 가렵다.

  - 머리를 자세히 보면 붉고 비듬이 많다.

  - 유난히 머리가 많이 빠진다.

  - 비듬같은 가루가 많이 떨어진다.

 

 

 

 

  위의 증상들이 대표증상입니다.~ 부위가 다르게 생겨나는것으로 피부염이 있는데요. 주로 코주변부가 있는데 대부분, 딸기코처럼 붉고 여드름같은 염증이 자주 발생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피지가 원인인데 개기름처럼 번들거리는 피부도 있지만, 대부분이 건조함과 당기는 느낌을 많이 가지게 되고, 다른 이유로 피부염증의 대부분이 곰팡이균인 칸디다균을 부각시켜서 항진균제로 치료가 쉽게 되는것으로 인식되기가 쉽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도 큰 원인이니 여드름 치료와 함께 같이 진행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두피에 발생하는 경우에 탈모의 초기증상으로 많이 보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샴푸를 평소보다 깨끗하게 행궈주시고 기름진 음식등이 증상을 더 악화시킨다고 하니까 먹는 음식도 관리가 필요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