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무좀 원인과 식초 민간요법의 효과

 

 

 

 

 

 

무좀 원인과 식초 민간요법의 효과

 

 

 

 

 

 

 

 

 

  주변에 조금만 관심깊게 둘러보면 의외로 이 질병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질병에 걸렸다고 해도 목숨에 지장을 받지 않지만 불편하고 인식이 좋지 못한 질병이죠. 바로 무좀입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상당히 지독한 무좀을 가지고 계십니다. 무좀에 직빵이라는 약이랑, 연고, 민간요법, 병원 않해본게 없는것 같은데 참 이 병은 지독 않낮네요. 그럼 이 무좀의 원인과 민간요법으로 많이 행해지는 식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좀의 원인

 

  무좀은 인체의 어디에도 발생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유독 발에만 그 질병이 보이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무좀의 생성원인을 알면 쉽습니다. 무좀은 곰팡이균이 피부속에 자리잡고 서식하게 되는 것이 무좀입니다. 이 곰팡이균은 뜨거운 온도와 습한 곳을 좋아합니다. 인체중에서 가장 핫하고 습하기 쉬운 환경이 바로 발이기에 무좀은 거의 대부분이 발에서 보이게 되죠.

 

  이 무좀이란 녀석은 피부속에 살면서 팔에서 생성된 각질을 영양분으로 삼아 서식합니다. 주로 발부위에서 서식하는데 사타구니 같은 피부가 접히는 부위에서 보이기도 합니다.

 

 

 

 

무좀, 식초 민간요법 효과?

 

 

 

 

  무좀은 한번 걸렸다하면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초기증상으로 가려움과 통증이 있습니다. 주변만 봐도 무좀을 완치했다는 말을 듣기가 힘이 드는데요. 무좀균이 자라날 수 없는 환경을 만들기가 힘이 들기 때문입니다. 무좀은 인간이 정복하지 못한 불치병이 아닌데도 말이죠.

 

  무좀치료로 널리 알려진 민간요법으로 식초가 있습니다. 식초는 산성을 띄는 물질로 피부에 닿았을때 피부를 벗겨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좀균을 벗겨내긴 하지만 다른 피부까지 벗겨내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무좀균 자체를 제거하진 못하기 때문인데요. 때로는 너무 오랜 시간 담궜다가 되려 화상을 입는 경우도 종종있습니다. 소탐대실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무좀.. 일단 발생했다고 생각들면 바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이외에는 무좀균 활동이 줄어서 치료를 게을리하기 쉽습니다. 이기간에도 역시 활발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선 발을 씻고 잘말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양말은 면100%에 발가락 양말이 좋겠죠? 살과 살이 닿는 부분에 서식하기가 쉬우니까요. 가급적이면 발을 씻을때 찬물에 오래 담궈두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무좀은 전염성이 강해서 전염되지 않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