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머리비듬생기는이유와 좋은 국화차

 

 

 

 

 

 

머리비듬생기는이유와 좋은 국화차

 

 

 

 

 

 

 

 

    여름에는 비가 내리고 겨울에는 눈이 내립니다. 하지만 꼭 겨울이 아닌데도 눈을 내리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검은색 옷은 피하게 되고 먼지처럼 덥수룩하게 묻히고 다니기도 하죠. 말못할 고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머리를 않감아서 생긴 비듬이라면 억울하지 않을텐데, 감아도 감아도 생겨나는 비듬은 고민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비듬의 이유를 알아볼까요?

 

 

머리비듬생기는이유

 

 

 

 

  비듬은 두피에서 생긴 표피나 각질을 말합니다. 보통은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큰 온도차를 들수가 있는데요. 겨울철 바깥기온과 실내온도 차이가 수분이 부족한 두피에 더 많은 비듬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없던 비듬도 생겨나며, 양도 늘어나는 것이 그 이유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이 머리를 감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큰 이유이기도 하지만 지나친 피지 분비 , 호르몬 분비의 불균형등이 원인 이기도 합니다. 보통은 다른 계절에서는 발견하기 쉽지 않지만 , 겨울철 높은 온도차이, 부족한 습도의 이유로 비듬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머리 비듬에 좋은 국화차

 

 

 

 

 

 

  국화차는 머리 비듬에 좋은 차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국화는 뭉쳐있는 열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먼저 숙취해소를 들수가 있습니다. 국화차는 몸의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음날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듬이 겨울철에 많이 생겨나는데요. 비듬과 함께 감기도 많이 걸리죠. 국화차는 감기치료에도 좋습니다.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어서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이밖에도 혈액순환 개선과 촉진에 도움을 주며 심신안정에 효과가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 혈액순환 개선과 비듬예방에 좋고 , 차로 마시고 식힌 물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의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실천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