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스토리

폐암초기증상 어깨결림이 신호?

폐암초기증상 어깨결림이 신호?

 

 

 

 

 

 

 

 

 

 

 

가장 최근에 인류를 가장 많이 죽게 만든 질병이라면 암이라는 사실에 모두가 수긍하실 겁니다.

 

특히나 한국인에게 많이 나타는 암종류로는 위암이나 간암 정도가 있겠는데요.

 

저의 할머니도, 외가쪽분도 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굳이 찾으려고하지 않아도 주변에서 쉽게 볼수가 있는데요.~

 

요즘은 치료법이 좋아져서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상당히 높아진 편이기는 합니다만

 

이질병은 완치율이 상당히 떨어지고 타 질병에 비해서 고통이 상당해서 유명한데요.

 

바로 폐암입니다.~

 

 

 

 

폐암초기증상은 거의 나타나지 않고, 후에 의심해볼즘에 병을 발견하게 되면 거의 3-4기 수준의

 

말기쯤이라고 합니다.~ 상당부분 전이가 되어있는 상태로 통증도 통증이지만 손써볼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지켜보는 사람도, 병을 앓는 사람도 상당히 고통스럽죠.

 

제가 중학교때 친구아버지도 이병으로 돌아가셨는데 발견했을때는 이미 늦어서 손써볼 시도도 못했다고 합니다 .

 

애연가셔서 증세 호전을 위해서 담배를 끊으셔야 했지만 상당히 힘들어 하셨던걸로 기억나네요.

 

 

 

 

증상자체가 상당히 나타나지 않다보니 발견이 어려운데 그래도 폐암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겨드랑이쪽에 통증이 발생한다는것, 그리고 어깨결림등의 근육통과 신경통 등이 있는데요.

 

증상자체가 워낙 흔하게 볼수 있는지라 그냥 넘어가기 일수이죠.

 

이때 종합검진이나 ct 촬영을 통해서 운이 좋으면 발견해서 치료에 이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구역질과 식욕감퇴 등이 있는데요. 단순히 넘어갈수 있는 증상이다 보니

 

꼼꼼히 신경쓰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폐암의 완치율만 본다면 상당히 낮은 편인데요.~

 

보통 1-4기 정도로 나눈다고 봤을때 1기에서는 70%, 2기에서는 50% 정도로 완치율이 형성된다고 합니다.

 

폐암초기증상이 워낙 발견이 어렵다보니 이때에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안타까운데요.

 

평균 생존율은 28% 정도로 그친다고 합니다.

 

 

 

 

높은 흡연율과 관련 직업군, 방사선이나 석면에 노출이 잦은 노동자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사람이 살아있는동안 멈추지 않는 활동이 숨쉬는 것, 폐운동이다 보니 통증이 끊임이 없다는게 큰 문제인데.

 

증상이 나타난경우 대부분 다른 기관으로의 전이가 나타난 상태로 나타나기에 조기발견만이 최선의 정답이라고 하네요.

 

 

 

 

폐암초기증상에 대해서 다시 정리 해드리자면 어깨결림, 신경통, 근육통 등이 대표적이고,

 

이외에 장기간 계속되는 기침, 쉰목소리, 호홉곤란, 피토함, 가슴통증 , 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과로, 또는 감기로 오인하기 쉬운데 다시한번 체크하셔서 초기에 발견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