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스토리

컴퓨터자동종료 windows7 꺼짐예약 프로그램-셧다운

컴퓨터자동종료 windows7 꺼짐예약 프로그램-셧다운

 

 

 

 

 

 

 

예전에 저는 tv를 보기 위해서 가족들과 쟁탈전을 벌이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순간 컴퓨터가 등장하고,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티비는 멀어지고

 

컴퓨터만 해도 원하는 대부분을 가능케 하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잠을 자기 직전까지 컴퓨터를 하는것이 당연한 것이 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내가 잠을 먼저 자고 컴퓨터가 꺼지는 자동종료 프로그램은 없는지 찾게 되더라구요.~

 

 

 

 

 

바로 컴퓨터자동종료 프로그램 셧다운 인데요.

 

프로그램이 간단하고 설정하는 법도 상당히 간단해서 정말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나 방송프로그램 틀어놓고 그것보다 늦게 컴퓨터가 꺼지겠금 설정하고 잠드는건데요.

 

원래 누워서 보다가 끄려고 일어나면 다시 잠들기가 힘들더라구요. 저만 그런가요 ㅎㅎ~

 

 

 

 

 

몇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저는 타임가드라는 프로그램이 제일 편하더라구요.

 

기능이라고 해봐야 몇가지 없지만 가장 간편하고 확실해서 사용중이네요.~

 

종료예약시간 설정, 타이머처럼 몇시간, 몇분뒤에 꺼지게 하는 기능, 일정시간 도달시 자동종료 설정

 

매일 같은 시간에 pc가 꺼지게 하는 기능등이 있는데요.

 

강제로 야근이 안되도록 피씨가 꺼지게 된다면 참 ㅎㅎ 직원들은 좋을거 같아요.`~^^

 

 

 

 

 

생활패턴이 비슷하신 분들이라면 위의 환경설정에서 체크만 하나 해주시면

 

간편하게 사용가능할 듯 합니다. 저의 경우 거의 12-2시 사이에 취침에 들기에

 

3시에 자동종료를 실행해놓으면 미리 꺼놓거나 하지 않으면 피씨가 자동으로 꺼져서 너무 편리하게 사용중이네요~^^

 

 

 

 

궂이 기능중에 사용하는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매일 똑같은 패턴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매일 특정시간 설정인 가장 오른쪽의 버튼을 누르시고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타임가드 실행에 체크,

 

가장 아래에 있는 숨기기 기능을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영화를 보시면서 또는 방송을 보시면서 잠드시고 싶다면 번개모양의 두번째 기능을 활성화 하셔서 보시는 영상의 시간만큼만 설정하시면

 

자동으로 종료되니까 좋을것 같아요.^^